2022년 1/4분기 다단계판매업자 주요 정보 변경사항 공개

KFCF 2022-05-11 229

신규 등록, 폐업, 상호·주소·전화번호 변경 등

 

 

공정거래위원회는 2022년도 1/4분기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 정보 변경사항을 공개했다.

공정위는 다단계판매로 인한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해 지난 2006년부터 매 분기마다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 정보 변경 사항을 공개하고 있다.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 정보 변경사항을 살펴보면, 20223월 말 기준으로 등록 다단계판매업자 수는 총 123개이다.

20221/4분기에는 2개 사업자가 신규 등록해 다단계판매시장에 새롭게 진입했고, 4개 사업자는 다단계판매업을 폐업했다.

바칸인터내셔널과 셀플렉스코리아는 신규 등록했으며, 바칸인터내셔널, 셀플렉스코리아 모두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과 공제계약을 체결했다.

아이사제닉스아시아퍼시픽코리아(), 본스타, 에버스프링, 주식회사 엠제트글로벌은 다단계판매업을 폐업했고, 이들 모두 공제조합과의 공제계약을 해지했다.

또한 8개 사업자는 자신의 상호·주소를 총 9건 변경했다.

 

다단계판매업자와 거래하거나 다단계판매원으로 활동하고자 한다면, 해당 사업자의 다단계판매업자 등록 여부는 물론, 폐업 여부 및 주요 정보 변경 사항 등을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상호나 주된 사업장 주소 등이 자주 바뀌는 사업자의 경우 환불이 어려워지는 등 예상치 못한 소비자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이러한 업체와 거래할 때는 더욱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또한, 공제계약이 해지된 다단계판매업자는 정상적인 영업을 할 수 없으므로, 소비자들의 특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첨부 파일

내용 상세 및 붙임 자료(다단계판매업자 주요 정보 변경 내역, 공정위 신고포상금제도 안내) 포함

 

QU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