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법 전문연구과정

공정거래법 전문연구과정은 공정거래법에 대한 기초지식만 갖추고 있다면 누구라도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배양되도록 설계·구성되어 있다.

온라인 교육

공정거래 전문 강사진

-공정거래법의 이론과 실무 경험을 겸비한 공정거래 전문 강사진(판사, 변호사, 교수 등)이 강의를 담당하고 있다.

공정거래 관련 주요 이슈 및 심판결 분석

-공정거래 관련 주요 이슈에 대한 집행 동향과 이론 해설, 주요 쟁점에 대한 사례 연구를 병용함으로써 실무에 활용하기 위한 기본적 훈련을 제공한다.

제도 개선 제안

-새롭게 도입된 공정거래 관련 제도 및 분야별 쟁점에 대해 문제점과 개선 방안 등을 제시해 종합적 실무 능력을 체계화한다.

주제발표

-공정거래 전문가의 폭넓은 지식과 경험 그리고 철저한 분석 등을 통한 이론 교육과 함께 실제 사례 위주로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내용들을 다룸으로써 주도적인 심화 훈련이 가능하다.

커뮤니케이션

-수강자들과 강사진의 상호 의사소통으로 공정거래 관련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능동적인 학습 분위기를 조성한다.

대상별 목표

공직자

-공정거래 유관업무 담당 공직자는 정책의 입안 및 집행의 선진화를 촉진할 수 있으며 법원 및 검찰의 공정거래 사건 담당 판사와 검사들은 행정소송, 형사소송, 손해배상 관련 민사소송 등에 있어서 법 집행기관으로서 합리적 판단을 통해 더욱 적극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변호사

-변호사들은 국내외 경쟁정책 이슈의 이해, 공정거래위원회의 법 집행 동향 파악, 최신 심판결 분석을 통해 소송 및 자문 등에 있어서 공정거래 전문 변호사로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기업체 임직원

- 기업 임직원들은 최근에 도입된 공정거래 관련 제도에 대한 적극적 이해, 경쟁정책 집행 동향 파악 및 선제적 대응을 통해 공정거래 관련 법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고 분쟁 발생 시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학자

-학자들은 최신 이론 및 심판결 분석과 경쟁정책 집행 동향 등이 반영된 강의와 토론을 통해 수강자들에게 공정거래 분야의 이론 및 실무 지식을 체계적으로 전수할 수 있다.

입법자

-입법자들은 국내외적으로 급변하는 경쟁정책의 동향을 파악하고, 공정거래제도에 대한 전문성 제고를 통해 공정거래법안 설계 및 검토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다.

모집 안내

모집대상

공정거래 유관 업무 담당 공직자

변호사

기업 임직원

학자

입법자

입학지원서 교부 및 접수

접수 기간 : 6월~8월

접수 장소 : 한국공정경쟁연합회 시장경제교육원

접수 방법 : 우편 및 e-메일 접수

구비 서류 : 입학지원서(소정양식) 1부, 사업자등록증 1부,
사진(반명함판/전자파일) 1매

교육 일정

매년 9월~11월

주 1회 매주 금요일, 총 11주 수업

수업 시간 : 15:00~19:00

교육 문의

공정경쟁연합회 시장경제교육원

담당 : 송호 선임

02. 310. 3313
02. 775. 8873
songho9115@kfcf.or.kr
교육 장소

공정경쟁연합회 FC홀

QUICK